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生/보다 - 見

다가오는 9월 5일, 6일 허왕후 신행길 축제가 열린다.


허왕후 신행길 게릴라 행사, 김해 롯데 워터파크를 방문하다.




 여름도 막바지로 치닫는 8월 말입니다. 지난 주말인 823, 김해 장유 롯데 워터 파크 내부에 위치한 만남의 광장은 사람으로 북적였습니다. 여름의 무더위를 쫓해 만든 워터 파크입니다. 여름이 한참인 8월 말, 이곳에 사람이 몰리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요. 하지만, 이날 몰려든 인파는 여느 때와 다른 이유였습니다. 바로 허왕후 신행길 축제를 알리는 게릴라 행사가 이곳에서 열렸습니다.

 


 쌍어문은 가락국의 문장입니다. 원래 옛 인도 아유타국의 문장인 쌍어문은 아유타국의 공주인 허황옥이 이곳 김해에 와 전해졌습니다. 김해 사람이라면 익숙한 이 문장은 허왕후 신행길 축제를 상징하는 상징이기도 합니다. 축제를 홍보하기 위한 행사장의 쌍어 조형물 또한 이런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에 남은 쌍어문은 인도와 한국 모두 찾아볼 수 있는데, 허왕후가 인도에서 가야까지 멀고 먼 길을 떠나기 전 살던 고향 땅, 옛 아유타국이 있었던 지금의 인도 북부 지역 힌두교 사원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가락국에 전해진 이 문장은 수로왕릉 앞 정문, 김해의 은하사, 계원암, 멀리 합천의 영암사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823일에 열린 게릴라 행사는 앞서 부산 광복동, 김해 장유 아울렛, 부산 광안리에서의 행사에 이은 4회째의 행사입니다. 95일과 6일 김해 가야테마파크와 부산 대저생태공원에서 열리는 허왕후 신행길 축제는 약 2주 앞으로 다가왔지요. 허왕후 신행길 축제의 성공을 위해서는 많은 분들이 축제가 열리는 행사장을 찾아주셔야 합니다. 보다 많은 분들에게 허왕후 신행길 축제를 알리고, 축제의 취지와 역사적 의미를 설명하려는 홍보팀의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BNG 여성 댄스 팀의 공연이 이어집니다. 워터 파크의 이미지에 걸맞게 시원하고 파워플한 댄스 퍼포먼스가 시작됩니다. 9인조의 댄스 팀인 BNG는 강호동의 스타킹에 출연해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부산을 근거로 활동 무대를 점차 넓혀 나가고 있는 팀으로써, 최근에는 중국으로 공연을 떠났다고 하네요. 중국 댄스 팀과 협연을 통해 현지의 한류 붐에 일조를 했다는 귀띔입니다. 춤에 문외한인 제가 보기에도 시원시원한 댄스는 더위를 충분히 잊게 만드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워낙 붐비는 워터 파크 안이라 안전사고가 일어날까 행사 팀이 각별하게 신경 썼다는 후문입니다.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들의 질서 의식이 이런 안전에 대한 걱정을 기우로 만들었습니다. 다들 줄을 서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앞서 열린 게릴라 행사장보다 장소가 협소하여 좁은 장소에서도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교체했다는 홍보팀의 설명입니다. 미션을 모두 마치면 받을 수 있는 상품은 스마트폰 방수케이스와 여행 가방 태그입니다. 여름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상품인 셈입니다.

 



 곧 워터 파크를 찾은 시민들과 함께 하는 O,X 퀴즈가 이어집니다. 허왕후 신행길 축제는 허왕후로 대표되는 가야의 역사에 대한 관심을 축제로 환기시키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퀴즈에 참여했습니다.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확률은 모두 같은 50%입니다. 순간의 선택이 합격과 탈락을 결정짓게 되지요. 이미 탈락하더라도 관심은 집중됩니다. 자신의 지인들이 참여했기 때문입니다. 라인 바깥에서 안쪽을 바라보는 안타까운 눈길이 제3자의 눈에는 재미있게 보입니다. ^^ 승자는 혼자 남은 꼬마 아가씨, 가족이 참여했지만, 아버지와 어머니가 탈락한 뒤에도 꿋꿋하게 혼자 이겨 상품을 거머쥐게 되었지요.

 


 김해 장유 워터 파크에서 쏠린 허왕후 게릴라 행사에 대한 관심이 오는 95일과 6일 열리는 허왕후 신행길 축제로 이어지길 기원합니다. 2015 허왕후 신행길 축제는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95일 토요일, 부산대저생태공원에서 96일 일요일 축제의 막을 열게 됩니다.



허왕후 신행길 축제

 

일시: 2015.09.05()~09.06()

장소: 09.05() 김해 가야테마파크, 09.06() 부산 대저생태공원

주최: 김해시, 부산광역시

주관: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TPO)

홈페이지: http://www.lovestre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