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

(3)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2 - 광주의 매력에 빠지다 팸투어 2일째 일정이 시작됩니다. 오전은 "광주 100년의 이야기". 일종의 시티투어버스입니다. 제가 타 본 시티투어버스는 서울, 부산, 울산, 밀양 정도인데, 광주는 조금 특별하더군요. 버스를 타고 정해진 코스를 도는 것은 동일하지만, 단순한 해설사 분이 아니라 공연하시는 분들과 동행합니다. 2분의 공연자가 함께 버스 투어에 동행합니다. 각 코스마다 노래와 상황극이 이어지지요. 내용 전체를 소개하면 스포일러가 될 것 같아 생략합니다. 꽤 재미있는 시도고, 다른 도시에서 볼 수 없었던 광주만의 특색이었습니다. 멋과 맛을 즐기는 예향 "광주" 다운 시티투어라고 할까요. 이장우 가옥입니다. 서기 1899년 건립되었으니, 120년이 다 되어가네요. 전통 한옥의 난간은 수작업으로 깍은 돌입니다. 세상에 한 쌍만..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1 - 다이빙의 매력에 빠지다 지금 광주는 국제수영대회가 한참입니다. 전국 블로거들이 모이는 1박 2일 일정의 팸투어에 운 좋게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7월 15일, 16일 광주에 1박 2일 일정으로 다녀왔습니다. 평일 월, 화 비우는게 쉽지 않더군요. 전날까지 일처리를 끝내니 이미 새벽..... 뜬 눈으로 밤을 새고 광주 가는 첫 고속버스로 광주 유스퀘어 도착했습니다. 제법 일찍 도착했다고 생각했는데, 이미 담당자 분들이 나와서 기다리고 계시더군요. 시간이 좀 남아서 커피숍에서 느긋하게 커피 한 잔 마시고, 버스에 올랐습니다. 유스퀘어 - 광주 송정역 순으로 이동. KTX로 이동하신 분들이 많더군요. 점심은 떡갈비입니다. 떡갈비야 항상 맛있지만, 광주 떡갈비만의 특징이 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블로거들이 다 모이고, 첫 일정을 ..
언양불고기부터 수제맥주까지 - 울산을 못본 워크샵 활동하고 있는 울산광역시 블로그에서 상반기 워크샵을 했습니다. 6월 말에 했는데, 게으름 때문에 지금 올립니다. 3년째 쓰던 컴퓨터가 날라가서, 새로 주문 했습니다. 워크샵 때 찍은 사진도 다 사라진 줄 알았는데, 다행히 맡겼던 하드 디스크 데이터를 살려서 지금 올리네요. 워크샵 장소는 울산 울주향교. 향교는 조선시대에는 국립거점대학 쯤 되려나요. 요즘은 향교에서 다양한 교육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청소년 예절교육이나 서예교실, 다도교실 같은 프로그램. 저희들 오신다고 다과가 준비하시고 있더군요. 일찍 도착한 특권으로 연꽃차를 느긋하게 마셨습니다. 큰 대접을 가득 채우고 있는 연꽃은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다른 차 보다 연꽃차가 압도하는 부분은 눈으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이겠죠. 여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