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설 辯

한기총 회장의 처첩 발언을 듣고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60110302104339

 "예를 들면 이슬람교가 2050년까지 우리나라에 포교활동을 약 1000만 명의 신도를 목표로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선 이슬람은 부인을 4명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나라 현재 젊은 여자들이 이슬람 사람들과 결혼했을 때는 자신도 모르게 결국에는 처가 아닌 첩으로 둔갑될 수도 있고요. 윤리적인 문제서부터 종교적인 관점까지 다양한 부작용이 사회에 연출되기 때문에."


 1. 이슬람 율법인 코란에는 처를 4명까지 허용합니다. 그런데 이는 모든 처에게 똑같은 권리를 약속하는 것이지, 한국을 비롯한 동양의 본처 - 첩실 구태와는 "최소한" 법적으로는 다릅니다.

 2. 1을 허용한 이유는 "바이블 구약"에 기인합니다. 그리고 현대 모든 이슬람 국가가 시행하는 것도 아닙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리비아, 요르단, 모로코, 레바논, 이집트에서는 허용하고 있는 반면 이라크, 시리아, 알제리는 조건부로 즉 남편의 경제적 능력을 고려해 이를 허용하고 있으며, 시리아는 일부다처제에 따른 결혼을 할 경우 법정(法廷)의 동의를 얻도록 하는 법안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튀니지는 1956년 이를 완전히 법적으로 폐지시킨 바 있습니다.

 3. 일부다처제를 옹호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제발 남을 깔때는 사실에 입각해서 까줬으면 하는 소박한 바램이....  이슬람 = 일부다처제는 아니니까요.

 4. 아.. 그리고 이슬람 채권 이익금이 알 카에다나 탈레반으로 흘러들어갔다는 증거 있으면 인터폴 가@은 곳에 고소하시면 되고, 이슬람이 우리나라에 1000만 전도를 목표로 한다는 말도 안되는 헛소리는 좀 안들었으면 좋겠어요. 설마 이슬람이 우리나라에 1000만 전도를 목표로 한다고 해도 안 될 것이 뭐가 있나요? 개신교에서 이미 하고 있는 - 수치 설정 & 전도 - 일상적인 일이 아닙니까? 전도라는 종교행위가 그들에게만 허용되어야한다면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는 헌법정신과 정면으로 충돌하는 것이죠. 설마 목표를 잡았다고 하더라도,,, 꿈도 야무지다고 말씀드리고 싶....  개신교의 열성적인 포교에도 한국전쟁 이후 60년에 1000만 넘지도 못했는데, - 지난 조사때 800만이던가요?  절대 인구 줄어가고, 종교인도 줄어가는 2050년에 1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