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 動/KT 소닉붐 10-11

20110107 - KT 소닉붐 vs 동부 푸르미 - 관전평






1. 10일이나 지난 경기 지금에 직관 관전평을 쓰려니 무척 챙피한데, 바쁜데다 귀찮...

2. 1위팀 KT에 부족한 점이 있다면 높이 정도인데, 삼성이나 KCC, 전자랜드와는 달리 동부의 센터진은 약점이 없어 보이네요. 국대 에이스라고 볼 수 있는 김주성 선수 덕분이기도 한데,,, 아무튼 현재 리그에서 상성상 KT에 가장 강한 조합이 동부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동부와의 사직경기를 안 본 이유도 이것 때문이고, 이 경기를 본 이유는 "전창진 감독님이 그냥 당하고 있을 것 같지는 않다."는 막연한 예감 때문이었습니다. 지난 시즌 열세였던 모비스전을 3:3으로 호각으로 잡아버린 모습을 보고 KT 플레이에 애정을 가지게 된 이유이기도 한데, 그 재탕을 기대했다 할까요?

3. 완벽한 수비경기, 1 & 2쿼터는 조금 답답한 느낌이더군요. 기록을 보면 아시겠지만, 충분히 전반 10득점 이상 올릴 수 있는 스코어러들이 수비에 치중한다고 득점이 저조했습니다. 나중에 올고 봤더니 전창진 감독님이 인터뷰에서 저득점에 대한 사과(?)말씀을 했다는데, 항상 득점력 폭팔하는 경기는 기대하고 있지도 않습니다. 

4. KT 스틸 12개로 상대를 압도. 송영진 선수 무려 5개, 스파이더맨이란 별명이 부끄럽지 않은 기록을.... ㅋ, 부상 복귀 이후 팀 전체가 상승세네요.

5. 내일 1월 16일 KCC전 사진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